국선방

국선방

변하는 모습이 보인다고 그것만을 보고 판단하지 말고 뒤에 숨겨져 있는 보이지 않는 집중점을 찿아 보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01-30 23:06 조회1,820회 댓글0건

본문

수련에 대한 가치관들이 우뚝 서 있는 나날들에도 때로는 호흡이 흔들릴 때가 있습니다.

가슴에 품어온 이루고픈 깊은 소망들이 너무 많아 마음이 흔들때가 있습니다.

긍극적으로 맑은 생각과 깨끗한 마음만이 하루하루 이루고자 하는 수련의 흔들림을 잡아주지요

완벽을 추구하며 세심하게 살피는 마음가짐은 수련을 더욱 어렵게 몰고 가지요.

때로는 몸에 맡기는 수련이 더 도움이 되곤 합니다.

정직함과 곧고 바름을 가지고 쉼 없이 수련 하는 것 많이 몸과 마음 생각을 깨워 나가는 깊은 수련이 된답니다.

포근한 햇살이 온몸 곳곳에 퍼져 하나의 빛으로 받아 작은 줄기가 되여 수련자의 몸 구석구석 퍼져 나가야 만이...

우리가 하고자 하는 수련이 되겠지요

수련 호흡은 머리로 생각 말고 보고만있지 말고 가만히(고요히) 마음을 열어 보세요.

내일 하고자 하는 수련은 잊어버리고 오늘만을 보며 고요히 수련을 정리해 보세요

늘 한결 같기를 바라면서 수련하지만... 수련은 때때로 찿아오는 변화에 혼란스러운 때가 있습니다

수련에 변하는 모습이 보인다고 그것만을 보고 판단하지 말고 뒤에 숨겨져 있는 보이지 않는 집중점을 찿아 보세요.

수련에 모습이 늘 고요하고 평화롭다면 몸 과 마음도 함께 수련에 집중점을 찿아 깊이 응집된 기운을 느꺼보세요.

우리가 추구 하는 깊은 수련은 잠시 잊어버리기도 하고...

때로는 모든 것들을 놓아 주기도 합니다

그러한 과정 뒤에 오는 소중한 깨달음이 있습니다

그 깊은 깨달음이 주는 길을 몸에 맞겨 찿아 가세요

그러한 수련 많이 깊고 오묘한 수련에 희망을 품는 시간들이며 - - -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 많이 새로운 수련에 비상이며 하고자 하는 수련에 날개가 아닐런지요

2013년 4월

청원선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